:::::: 가톨릭 알코올 사목센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한국가톨릭알코올재활협의회 중독학전문학교
:::::: 가톨릭 알코올 사목센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자가진단바로가기
:::::: 가톨릭 알코올 사목센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이 책은 한때 알코올 중독에 빠졌으나, 신앙과 주위 사람의 도움으로 중독에서 벗어난 사제가 알코올 중독자와 그 가족들에게 작은 등불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쓴 글이다. 중독 시절의 부끄러움과 그 극복 체험이 실려 있는 이 책은 알코올 중독으로부터 해방되는 데 좋은 길잡이가 될 것이다.
 
 
 
   
 
   

무엇보다도 가정에 알코올 의존증 환자가 있으면 알코올 의존증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이해를 가지고 있을 때 알코올 의존증 치료를 위해 나서게 될 것입니다. 이책은 알코올 의존자 가족들의 삶에 희망과 생기를 주고, 알코올 의존자들을 회복시키는데 좋은 길잡이가 될 것입니다.
 
 
 
   
 
   

지나가 버린 어제의 나를 묶어 두거나 흘러가 버린 어제를 되돌아보면서 슬퍼하지 않으련다. 다가오지 않는 내일에 환상과 공상의 나래를 펴며 오늘 하루를 헛되이 보내지 않으며 내일의 염려나 걱정으로부터 벗어나 오늘 하루를 자유롭게 살련다. 행복한 마음을 잃지 않고 오늘 하루만을 철저히 살아 다음날에 오늘을 아름답게 기억할 수 있도록 오늘 하루만을 잘 살아 보련다.
 
 
 
   
 
   

사람들은 예수님을 '상처 입은 치유자'라고 말합니다. 예수님은 하느님을 섬기고 이웃을 사랑한 죄로 십자가에 못 박혀 돌아가셨지만 그 큰 사랑과 상처로 온 세상을 구원하셨습니다. 신부님 역시 자신의 상처를 우리에게 보여 주면서 이 시대에 상처 입은 사람들, 특히 알코올 중독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과 가족들을 치유해 주고 있습니다. 이 시집을 통해서 알코올 중독자뿐 아니라 여라 가지 이유로 고통 받고 있는 모든 이들이 위안과 용기를 얻을 수 있기를 바라마지 않습니다. 저 역시 고통 받는 모든 이들과 그 가족들에게 하느님의 풍성한 자비와 사랑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나는 알코올에 무력했으며 스스로 생활을 처리할 수 없게 되었다는 것을 깨닫고 시인했다. 나보다 위대하신 힘이 나를 건전한 본 정신으로 돌아오게 해 주실 수 있다는 것을 믿게 되었다. 철저하고 두려움 없는 반성으로 나의 도덕적 생활을 검토했다. 나는 솔직하게 나의 과오에 대한 정확한 본질을 하느님께, 자신에게, 또 어느 한 사람에게 시인했다. 내가 해를 끼친 모든 사람의 명단을 만들어서 그들에게 기꺼이 보상할 용의를 갖게 되었다. 나는 계속해서 내 자신을 점검하여 잘못이 있을 때마다 즉시 시인했다.